커뮤니티
 
뉴스 > 하드웨어 +크게 | -작게 | 메일| 프린트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하우스 2020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 선보여
2020년 12월 17일 16시 48분 IT매일
인텔이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하우스 2020을 개최하고,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8개 제조사의 새로운 노트북을 선보였다. 아울러, 올해말까지 각 유통사들이30여종의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지난 9월 아이리스 Xe 그래픽(Intel® Iris® Xe graphics)이 적용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출시한 바있으며, 오늘 공개된 30 종 이상의 새로운 씬앤라이트 노트북은 삼성, 엘지,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레노버, MSI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원혁 인텔 코리아 상무는 ‘노트북의 혁신’이라는 발표 주제를 통해 인텔이 새롭게 출시한 11세대 프로세서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윈도우 및 크롬 OS 기반 노트북에서 업무, 협업, 창작,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용도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의 새로운 슈퍼핀(SuperFin)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 4.8 GHz의 클럭 스피드를 지원하고,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얇고 가벼운 폼팩터를 구현할 수 있다. 경쟁 제품 대비 오피스 생산성은 20% 높였으며, 사진 편집 속도와 영상 편집 속도는 2배 향상돼 콘텐츠 생성에도 최적화됐다[i]. 인텔 내장 그래픽 기반 최초로 1080p 해상도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경쟁사 제품보다 2배 이상 빠른 게임 및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 혁신 프로그램의 두 번째 에디션인 노트북 플랫폼 브랜드 ‘이보(Evo)’를 소개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인텔 이보 인증 노트북은 다양한 작업에 최고의 노트북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 이보 인증을 받은 모든 디자인은 목표 핵심 경험 지표(KEI)를 충족시키며[ii], KEI는 ▲일관된 배터리 응답성[iii], ▲절전 모드에서 1초 내 시스템 재가동, ▲FHD 디스플레이 사용 시, 9시간 이상의 실제 배터리 수명[iv], ▲FHD 디스플레이 사용 시, 30분 충전으로 최소 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고속 충전[v] 등의 항목을 포함한다. 목표 KEI와 사양을 지속적으로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노트북만이 인텔 이보 배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배지를 통해 이보 인증 노트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어 김준호 인텔 코리아 상무는 인텔 아이리스 Xe 맥스(Intel® Iris® Xe MAX) 외장그래픽을 소개했다. 인텔이 지난 11월 공개한 아이리스 Xe 맥스 외장그래픽은 인텔 최초의 Xe 기반 외장 그래픽 처리 장치로, 인텔 아이리스 Xe 내장 그래픽과 동일한 Xe -LP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인텔 아이리스 Xe 맥스 플랫폼은 인텔 딥 링크 기술을 탑재하고, PCIe 4세대 기술을 지원하며, 씬앤라이트 노트북에서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인텔 딥 링크 기술은 여러 프로세싱 엔진을 통합해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을 지원하며, 인코드 개선으로 개발자들이 씬앤라이트 노트북으로 보다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원혁 인텔 코리아 상무는 “여러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을 국내 시장에 발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인텔은 현재 출시된 30여 종의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노트북을 포함해 사용자의 노트북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준호 인텔 코리아 상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노트북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PC 성능과 배터리 수명, 그래픽 등 사용자의 기준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인텔은 인텔 아이리스 Xe 맥스 그래픽과 인텔 딥 링크 기술로 플랫폼 차원의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며, 얇고 가벼운 노트북에서도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T매일 서정덕 다른기사보기 jdseo@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HP, CES 2021에서 미래 PC 혁신 이끌어갈 ..
‘클럽대전’으로 유저들에게 한발짝 더 ..
넥슨 2020 지스타 게임본연의 재미 위해 ..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2주년…금강선 디렉..
‘카운터사이드’, 스토리+음원+아트 내세..
인텔, 씬앤라이트 노트북용 최고의 프로세..
조이시티, 신작 라인업 5종 공개…9월 3일..
온 국민 레이싱 열풍 부른 ‘카트라이더 ..
좀비 명가 ‘카스온라인’, 신규 모드 ‘..
최불암부터 궁중 악사까지···게임광고..
‘서든어택’, FPS장르 본연의 재미 내세..
온라인 액션 장르 독보적 1위 ‘던전앤파..
행사/취재
AMD CEO 리사 수 박사, CES 2021기조연..
‘온택트’로 막을 올린 제16회 국제게..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
“새로운 게임 세상속으로 시작”,’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국내 첫 ..
넥슨, 게임 음악회 ‘국악외전<바람의..
리그 오브 레전드, 자체 PC방 일간 최..
V4, 11월 7일 출시 대작들과 승부 자신
AMD 7나노로 경쟁사보다 확실한 우위
엔씨(NC), 모바일 게임의 혁신 '리니지..
넥슨, ‘엘소드’ 엘스타 프로젝트 세 ..
가장 많이 본 뉴스
금융·게임·자동차…경계 허문 ’컬..
지분 5%↑ 보유‘소띠 큰 손’81명…6..
이건희 회장, 3개 最高 기록 남겼다
올해 재계 이슈 키워드 ‘HAPPINESS’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 엔비디아와 ..
국내 기업 절반 “코로나 탓에 올해 ..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하우스 2020 1..
인텔, 차세대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
새로운 광고 플랫폼의 성장으로 찾아..
‘With all RPG fans’ 약속 지킨 로..
 
· 발행일 :2021-01-15 오후 05:46:30
· 등록일 : 2009년 12월 9일 (재등록일 : 2016년 10월 18일)
· 편집인 : 김태일
· 발행인 : (주)아이티매일 김태일
CONTACT US
· 전화 : 02-501-276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10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정덕
· 이메일 : jdseo@itmaeil.com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3-9번지 스타팰리스 623호
· 팩스번호 : 02-501-2754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