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 > 게임 뉴스 +크게 | -작게 | 메일| 프린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 성료!
2020년 09월 21일 09시 48분 IT매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내 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은 청년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창작부문 12기 창작팀들과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게임 시연 행사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이하 오픈베타데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월) 밝혔다.

이번 오픈베타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채택,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됐다. ▲아웃사이더 키즈 팀의 쿼터뷰 액션게임 ‘리플이펙트’ ▲New Mountain 팀의 2D 횡스크롤 액션게임 ‘LUCIA’ ▲캐츠바이 스튜디오 팀의 디제잉 리듬게임 ‘CAT THE DJ’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14개의 게임이 참가 했다.

퓨처랩은 인디 게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200여 명이 넘는 평가단을 꾸렸다. 또한 각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14개의 게임을 7개씩 A그룹과 B그룹 두 개로 나눴다.

유저 평가단은 7일 간 자신이 속한 그룹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기고, 게임에 대한 소감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했다. 아울러 희망스튜디오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게임 개발팀과 유저 평가단이 게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 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오숙현 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창작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행사들이 축소 되고 있는 상황에서, 퓨처랩이 온라인을 통해 14개 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해 전국 인디 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창작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 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 되고 있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게임, 캐릭터 등 스마일게이트의 주요 IP(지식재산권)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제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실무자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 한다.

IT매일 서정덕 다른기사보기 jdseo@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카운터사이드’, 스토리+음원+아트 내세..
온 국민 레이싱 열풍 부른 ‘카트라이더 ..
‘서든어택’, FPS장르 본연의 재미 내세..
온라인 액션 장르 독보적 1위 ‘던전앤파..
‘카멜롯’ 테마로 단장한 카트라이더, 올..
스포츠 장르 섭렵한 넥슨, ‘바람의나라: ..
서든어택, 킬로틴 시스템 이용자 참여로 ..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파푸니카 등장, 시..
올 1분기 게임 설치 수 및 세션 수 최대치..
넥슨, e스포츠 사업 다각화 계획 발표
언택트 시대, 손 안으로 들어 온 스포츠·..
넥슨, ‘V4’에 이어 캐주얼도 섭렵… ‘..
행사/취재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
“새로운 게임 세상속으로 시작”,’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국내 첫 ..
넥슨, 게임 음악회 ‘국악외전<바람의..
리그 오브 레전드, 자체 PC방 일간 최..
V4, 11월 7일 출시 대작들과 승부 자신
AMD 7나노로 경쟁사보다 확실한 우위
엔씨(NC), 모바일 게임의 혁신 '리니지..
넥슨, ‘엘소드’ 엘스타 프로젝트 세 ..
WCG 2019 Xi’an, 나흘간의 대장정 성..
넥슨, ‘2019 넥슨 스페셜 데이 Vol.2..
가장 많이 본 뉴스
게임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라이..
HP, 위조 및 사기 방지(ACF) 프로그램..
인공지능(AI) 융합 금융 서비스 “일..
AMD, 최초의 “젠” 아키텍처 기반 크..
삼성전자, 레드햇과 통신사 5G 도입 ..
인텔, 새로운 IoT용 프로세서로 성능,..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
야나두,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첫 서..
인텔, 250억 달러 시장 공략을 위한 5..
‘EA SPORTS™ FIFA 21’ 디지털 론칭..
 
· 발행일 :2020-10-23 오전 11:13:59
· 등록일 : 2009년 12월 9일 (재등록일 : 2016년 10월 18일)
· 편집인 : 김태일
· 발행인 : (주)아이티매일 김태일
CONTACT US
· 전화 : 02-501-276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10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정덕
· 이메일 : jdseo@itmaeil.com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3-9번지 스타팰리스 623호
· 팩스번호 : 02-501-2754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