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뉴스 > IT 일반 +크게 | -작게 | 메일| 프린트
#블랙핑크 X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220만 시청 “역대 최대 기록”
2020년 07월 03일 10시 45분 IT매일
트위터코리아가 지난 30일 K-POP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와 진행한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Q&A 방송이 누적 시청 수 220만명을 기록하며, 방송중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최근 새 앨범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선보인 블랙핑크는 26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오픈하고 첫 트윗을 올리며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블랙핑크의 첫 트윗은 71만 1천 건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와 27만 6천 건에 달하는 리트윗을 이끌어 냈다. 트위터는 블랙핑크의 컴백과 공식 계정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 5종을 론칭했으며,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Q&A로 팬과 블랙핑크 멤버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블랙핑크는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방송 직전, 트위터보이스(Twitter Voice) 기능을 이용해 “See You Soon @BLACKPINK” 라는 문구와 함께 목소리로 트윗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블랙핑크 멤버 전원이 출연해 신곡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팬들이 트위터에 남긴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블랙핑크 멤버들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직접 그려서 만든 트위터 특별 이모지에 대한 소개와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블랙핑크가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이모지는 해시태그 #JENNIE, #제니, #JISOO, #지수, #LISA, #리사, #ROSÉ #로제 등 블랙핑크 각 멤버의 국영문 이름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자동 적용된다.

또한 블랙핑크는 ‘블링크(블랙핑크 팬)’에게 선물할 앨범 커버를 직접 만드는 코너를 마련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다양한 스티커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더한 앨범 커버를 꾸몄으며, 이 앨범은 트위터를 통해 질문을 남겨준 팬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이외에도 블랙핑크는 ‘각 멤버가 생각하는 신곡의 킬링파트’, ‘신곡 뮤비에 블랙핑크 멤버의 의견은 어떤 것이 반영됐는지’, ‘신곡 활동에서 눈여겨봐야 하는 부분’ 등 다양한 질문에 자유롭게 답하며 팬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블랙핑크와 함께한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Q&A는 블랙핑크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트위터 글로벌 K-POP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이사는 “K팝 팬들은 트위터가 제공하는 맞춤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K-POP 관련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트위터블루룸 (#TwitterBlueroom) LIVE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블랙핑크 (BLACKPINK)’와 같은 글로벌 K-POP 아티스트들이 전세계 팬들과 색다른 방식으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ENNIE x #LISA’와 ‘#JISOO x #ROSÉ 의 ‘#TwitterBlueroom 360 비디오’가 라이브 방송 후 스페셜 콘텐츠로 제공되어, 총 6백만뷰를 일으키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방송 당일 론칭된 트위터 플릿 기능을 직접 사용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플릿은 게재 24시간 이후 콘텐츠가 사라지는 트위터의 새로운 서비스로 한국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좋아요나 마음에들어요, 리트윗 기능이 없고 댓글 수도 볼 수 없어 부담 없이 쉽고 빠르게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블랙핑크는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방송을 알리기 위해 해시태그 #BLACKPINK, #TwitterBlueroom LIVE와 공식계정명 @BLACKPINK를 사용해 플릿 콘텐츠를 남겼다.


블랙핑크는 #HowYouLikeThat 신곡 발표 및 컴백, 트위터 공식 계정 오픈, 이모지 런칭,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 등이 진행된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7일간 총 1,910만 트윗을 발생시키며 글로벌 대세 KPOP 그룹임을 증명해 보였다.

IT매일 이선주 다른기사보기 press@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카멜롯’ 테마로 단장한 카트라이더, 올..
스포츠 장르 섭렵한 넥슨, ‘바람의나라: ..
서든어택, 킬로틴 시스템 이용자 참여로 ..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파푸니카 등장, 시..
올 1분기 게임 설치 수 및 세션 수 최대치..
넥슨, e스포츠 사업 다각화 계획 발표
언택트 시대, 손 안으로 들어 온 스포츠·..
넥슨, ‘V4’에 이어 캐주얼도 섭렵… ‘..
브이포티비부터 랜선 축구 대회까지···..
트라하 서비스 1주년, 대규모 콘텐츠 업데..
‘카운터사이드’ 감사를 담은 굿즈로 이..
신학기 PC고민, 내게 맞는 업그레이드·구..
행사/취재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
“새로운 게임 세상속으로 시작”,’지..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국내 첫 ..
넥슨, 게임 음악회 ‘국악외전<바람의..
리그 오브 레전드, 자체 PC방 일간 최..
V4, 11월 7일 출시 대작들과 승부 자신
AMD 7나노로 경쟁사보다 확실한 우위
엔씨(NC), 모바일 게임의 혁신 '리니지..
넥슨, ‘엘소드’ 엘스타 프로젝트 세 ..
WCG 2019 Xi’an, 나흘간의 대장정 성..
넥슨, ‘2019 넥슨 스페셜 데이 Vol.2..
가장 많이 본 뉴스
대원CTS, 진정한 프로를 위한 라이젠 ..
트위터, 영화 <반도> 강동원·이정현..
넥슨, ‘던전앤파이터’ ‘남프리스트..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샵다나와, 상반기 조립PC 판매량 14만..
6월 트위터에선 어떤 일이...비정규직..
대원CTS, 게임은 라이젠! 라이젠 XT프..
왓챠, 방구석 1열서 즐기는 부천국제..
인텔, 일관된 커넥티비티 경험을 제공..
왓챠, 콘텐츠 추천 서비스&OTT 서비스..
 
· 발행일 :2020-08-05 오후 03:06:37
· 등록일 : 2009년 12월 9일 (재등록일 : 2016년 10월 18일)
· 편집인 : 김태일
· 발행인 : (주)아이티매일 김태일
CONTACT US
· 전화 : 02-501-276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10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정덕
· 이메일 : jdseo@itmaeil.com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3-9번지 스타팰리스 623호
· 팩스번호 : 02-501-2754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