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 > 게임 뉴스 +크게 | -작게 | 메일| 프린트
블리자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운영 계획 공개
2019년 02월 07일 13시 43분 IT매일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각 지역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Overwatch Contenders™)’의 2019년 시즌 운영 구조에 대해 추가 발표했다.


작년,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프로 오버워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공식적인 도약대이자 글로벌 규모의 토너먼트 대회로 확대됐다. 미래의 프로 e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무대로 자리매김했으며, 지금까지 약 90명에 달하는 선수들이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소속 팀에 의해 선발됐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2019년 시즌은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쟁과, 떠오르는 유망주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선, 운영된다.

2019 컨텐더스 구조

2019년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총 8개 지역에서 연간 두 번의 시즌으로 운영된다. 각 시즌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최강팀의 윤곽이 드러난다.

2019년 시즌 1

1단계: 트라이얼

지역 당 12개 팀이 참여했던 2018년 구조에서 지역 당 8개 팀이 맞붙는 새로운 구조로 변경됨에 따라, 트라이얼(Trial) 시즌 1에서는 오픈 디비전 팀에 비해 더 많은 컨텐더스 출신 팀들이 초대됐다. 트라이얼에서는 시즌1 정규 시즌 진출권을 따내기 위한 경쟁이 펼쳐진다.

2단계: 정규 시즌

오버워치 리그 아카데미 팀과 지난 컨텐더스 시즌3 상위 팀들이 정규 시즌에 초대되며, 트라이얼에서 승격된 팀들과 함께 정규 시즌 참여 8개 팀을 구성한다. 정규 시즌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위 여섯 팀이 플레이오프로 직행한다.

3단계: 플레이오프

각 지역 상위 6개 팀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쟁, 각 지역 시즌 우승 팀을 가린다.* 정규 시즌 상위 두 팀은 부전승으로 4강전으로 직행한다.

4단계: 퍼시픽/아틀란틱 쇼다운

지역별 플레이오프에 이어, 한국을 비롯, 호주, 중국,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등 네 개 지역의 상위 팀들이 초대되는 퍼시픽 쇼다운(Pacific Showdown)과 북미 두 디비전 및 남미, 유럽 지역 상위 팀들이 참가하는 아틀란틱 쇼다운(Atlantic Showdown)이 개최된다. 두 차례의 쇼다운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쇼다운 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공식 블로그 포스팅(https://overwatchcontenders.com/ko-kr/news/2286140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시즌 2

1단계: 트라이얼

시즌 2에서는 새로운 방식의 트라이얼이 도입된다. 오픈 디비전의 상위 네 팀과 컨텐더스 시즌 1 하위 두 팀 등 총 여섯 팀이 시즌 2 정규 시즌 출전권을 확보하기 위해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서로 맞붙는다.** 오버워치 리그 아카데미 팀이 시즌 1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다면 다른 팀들과 마찬가지로 다음 시즌 시드를 위해 트라이얼에 참여해야 한다.

2단계: 정규 시즌

2019년 컨텐더스 시즌 1 플레이오프에 오른 모든 팀들은 자동으로 시즌 2 정규 시즌 시드를 확보하며, 나머지 시드는 트라이얼 상위 팀들에게 부여된다. 시즌 2 정규 시즌 방식은 각 지역 별로 시즌 1과 동일하다.

3단계: 플레이오프

각 지역 상위 6개 팀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쟁, 각 지역 시즌 우승 팀을 가린다.** 정규 시즌 상위 두 팀은 부전승으로 4강전으로 직행한다.

4단계: 건틀렛

건틀렛(The Gauntlet)은 시즌의 정점을 찍는 대회로서, 총 10개 팀이 참여해 조별 예선 후 최종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틀렛에는 시즌 2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지역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건틀렛 대회에 참여하는 지역별 시드 수는 퍼시픽/아틀란틱 쇼다운 대회에서의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일정

앞서 공개된 투-웨이(Two-way) 선수 계약 조항에 따라, 이제 오버워치 리그 소속 팀들은 오버워치 컨텐더스를 통해 재능있는 새로운 선수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컨텐더스 시즌 1은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1, 2 기간 중에, 컨텐더스 시즌 2는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3, 4 기간 중에 치러진다. 퍼시픽/아틀란틱 쇼다운 대회는 오버워치 리그 올스타전(All-Star break)와 같은 기간에 열린다. 2019년 한 해 모든 컨텐더스 경기의 대미를 장식할 건틀렛 대회는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의 종료 이후에 개최된다. 투 웨이 선수 계약에 대해서는 공식 블로그 포스팅(https://overwatchleague.com/ko-kr/news/218709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금

작년과 마찬가지로, 2019년 컨텐더스 총 상금 규모는 300만 달러를 상회한다. 상금 배분은 더 높은 성적을 거두는 상위 팀에 보다 큰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조정된다. 퍼시픽/아틀란틱 쇼다운 대회는 각각 12만 5,000달러, 건틀렛 대회는 25만 달러의 총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각 지역 별로 트라이얼 대회가 진행 중으로, 우리 나라의 경우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에서 활약한 여섯 팀과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시즌 1의 최상위 두 팀 등, 총 8개 팀이 두 장의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시드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코리아 시즌 1은 2월 10일(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매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트위치에서 생중계된다.

오버워치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http://www.playoverwatch.com)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https://blizzard.gamespress.com/overwatch)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중국의 경우, 컨텐더스 정규 시즌에서 총 12개 팀이 각 6개 팀으로 이루어진 두 그룹으로 나뉘어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쟁한다.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에는 정규 시즌 상위 8개 팀이 진출한다.

** 중국의 경우, 2019년 컨텐더스 시즌 1 하위 4개 팀과 오픈 디비전 상위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트라이얼에서 맞붙는다. 정규 시즌 상위 8개 팀은 지역 플레이오프에 진출, 싱글 라운드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IT매일 김태일 다른기사보기 teri@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유통 구조 뒤흔든 게임사의 ‘1인 마켓’ ..
엔씨(NC) 리니지2, 라이브 서버 대규모 업..
‘메이플스토리2’ 해외에서 흥행돌풍! ‘..
’ 캠페인으로 PC방 점유율 4% 재진입 성..
멀티코어가 대세, PC방도 AMD 라이젠
beyond the liaeage 로스트 아크 파이널 C..
PC방 채굴로 '피나 클릿지' 인기 절정
VGA품은 AMD, 다재다능에 저렴한 가격까지..
더욱 강력해진 ‘피나클 릿지’..이번에도..
가격비교사이트 표준 PC? 소비자는 글쎄
가격비교사이트, 소비자 중심 정보 제공이..
PC방 변화의 중심에 AMD 라이젠으로..
행사/취재
‘첫 내한’ 틴더 CEO 엘리 사이드먼, ..
라인게임즈, ‘LPG’ 통해 10종 라인업..
엘소드 유저 초청 ‘2018 영웅대전’ ..
제이버드, 무선 스포츠 이어폰 3종 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종합..
MMORPG 로스트아크, 방아쇠를 당기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블랙아웃 한..
블랙베리 모바일 블랙베리 키투(KEY2)..
넥슨, 세상에 없던 R등급 모바일 MMORP..
엔씨, 새로운 ‘리니지M’ 글로벌 IP로..
카카오게임즈, 2018년 개발 영역 확장..
넷마블, 사업영역 확대로 미래경쟁력 ..
가장 많이 본 뉴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감옥탑 ..
카카오페이지, ‘설 특집 무비 데이’..
카카오톡 알림톡, 신용카드 결제 알림..
카카오페이지, 인기작 ‘진심이 닿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9회 ‘임직원 가..
넷마블 '세븐나이츠', 숨은 강자들 소..
‘검은사막 모바일X하현우’, ‘질풍..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게임소통교육..
넥슨, 주요 온라인게임 내 다양한 설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나눔 기금 ..
 
· 발행일 :2019-02-21 오후 03:40:06
· 등록일 : 2009년 12월 9일 (재등록일 : 2016년 10월 18일)
· 편집인 : 김태일
· 발행인 : (주)아이티매일 김태일
CONTACT US
· 전화 : 02-501-276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10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정덕
· 이메일 : jdseo@itmaeil.com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3-9번지 스타팰리스 623호
· 팩스번호 : 02-501-2754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