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뉴스 > 하드웨어 +크게 | -작게 | 메일| 프린트
AMD, 2세대 라이젠(Ryzen) 데스크톱 프로세서 전세계 공식 출시
2018년 04월 20일 10시 25분 IT매일
AMD(NASDAQ: AMD)는 2세대 라이젠(Ryzen) 데스크톱 프로세서 4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 12nm 공정 기반의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5%의 게이밍 성능 향상은 물론, 중급형 데스크톱 PC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강의 멀티프로세싱 성능을 선보인다. 프리시전 부스트2(Precision Boost 2), XFR 2(Extended Frequency Range 2)등의 진보된 기술이 적용됐으며, 보다 업그레이드된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Ryzen™ Master Utility)와 함께 우수한 오버클럭킹 성능을 제공한다.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모든 모델에는 레이스(Wraith) 쿨러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게이머, 창작자 및 하드웨어 마니아들을 위해 최적화됐다.

새로운 ‘젠+(Zen+)’ 코어는 2017년의 젠 아키텍처의 향상된 버전으로, 1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대비 IPC(클럭 당 성능), 캐시와 메모리 속도를 개선시켰다. AMD SenseMI 기술은 최신 프리시전 부스트 2를 탑재해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워크로드 및 컴퓨터 사용 환경을 지능적으로 분석하며 동급 최고 성능의 멀티프로세싱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게임, 창작 및 제작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진일보한 프리시전 부스트 2 기술이 전 모델에 적용됨으로써 이전 세대 대비 코어 속도가 큰 폭으로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게임의 경우 1080p 울트라 옵션 해상도에서부터 1440p 4K 고해상도까지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구동 시 경쟁 제품 대비 약 20% 이상 작업 속도가 향상됐다.

2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인업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고성능의 PC를 원하는 PC 마니아들을 위해 설계됐다. 우수한 열전도율을 위해 솔더링 된 히트스프레더(heatspreader)를 사용하고, 보다 쉽고 강력한 오버클럭킹을 위해 멀티플라이어(multipliers)를 해제했다. 새로운 버전의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 1.3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욱 간편하게 성능을 조정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게 작동할 코어를 자동으로 판별해 코어 당 오버클럭킹이 가능하다.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의 AM4 플랫폼에 적용된 XFR 2 기술로 업그레이드 된 쿨링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CPU 성능 향상을 직접 체감할 수 있게 한다.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전 모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AMD 레이스 쿨러가 최초로 기본 제공된다. 최상위급 플래그십 모델인 라이젠 7 2700X CPU에는 레이스 프리즘(Wraith Prism) 쿨러가 포함되어 있어, 탁월한 냉각 기능, 향상된 팬 프로파일, RGB 라이팅 조절 옵션 등을 제공한다.

신규 메인보드 X470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X470 칩셋을 탑재한 AM4 소켓 기반의 메인보드와 호환된다. 새로운 X470 메인보드는 높은 메모리 호환성 및 오버클럭킹 성능 향상을 보이는 것은 물론, AMD StoreMI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새로운 스토리지 가속화 기술인 AMD StoreMI는 단일 드라이브에서 사용자의 드라이브를 보다 빠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형 X470 메인보드는 AM4 소켓 기반의 모든 프로세서와 호환되며,기존 300 시리즈 메인보드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300 시리즈 메인보드의 경우 간단한 바이오스(BIOS)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에 사용할 수 있다. 신규 메인보드에는 “라이젠 데스크톱 2000 호환(Ryzen Desktop 2000 Ready)”이라는 라벨이 부착되어 있으며,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함께 제공된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 비즈니스 그룹 총괄 매니저 짐 앤더슨(Jim Anderson) 수석 부사장은, “지난해 AMD는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더 강력한 성능과 기능은 물론,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며 PC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며,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를 또 다른 발판으로 삼아, 향후 수년 간 업계 내 혁신과 경쟁을 이끌 고성능 프로세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IT매일 김태일 다른기사보기 teri@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PC방 채굴로 '피나 클릿지' 인기 절정
가격비교사이트 표준 PC? 소비자는 글쎄
가격비교사이트, 소비자 중심 정보 제공이..
PC방 변화의 중심에 AMD 라이젠으로..
최저임금 7,530원..다재다능한 라이젠으로..
인텔 커피레이크로 구성한 100만원 대 배..
수능 마친 고3위한 가성비 추천 PC는?
PC방 제왕 카비레이크 i7로 화제작 '배틀..
200만 동접 '배틀 그라운드'에서도 역시 A..
기가바이트 ‘Aero15X’로 돌려 본 로스트..
카비레이크로 확인한 로스트아크 2차 CBT ..
라이젠으로 즐기는 온라인게임 성능만큼 ..
행사/취재
카카오게임즈, 2018년 개발 영역 확장..
넷마블, 사업영역 확대로 미래경쟁력 ..
이제는 FIFA 온라인 4’ 다!
넥슨 '오버히트'로 히트 뛰어 넘어 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로 재도약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11월 14..
‘지스타 2017’, 게임 콘텐츠-비즈니..
역할분담에 충실한 모바일 MMORPG ‘테..
WD, 세계 최초 64단 3D 낸드 기반 클라..
니콘이미징코리아, 차세대 고해상도 FX..
‘하이브 with NAVER WEBTOON’ 원작을..
오버워치 리그 TM 서울팀, 베일을 벗고..
가장 많이 본 뉴스
더욱 강력해진 ‘피나클 릿지’..이번..
VGA품은 AMD, 다재다능에 저렴한 가격..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감옥탑..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
넥슨, 모바일게임 신작 ‘카이저’ 광..
넷마블 '세븐나이츠', 실시간 결투장 ..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결승 진..
넥슨, ‘버블파이터’ ‘5월 붐힐 페..
MMORPG ‘검은사막’, 잠재력 돌파 장..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가정의 ..
 
· 발행일 :2018-05-24 오후 04:55:21
· 등록일 : 2009년 12월 9일 (재등록일 : 2016년 10월 18일)
· 편집인 : 김태일
· 발행인 : (주)아이티매일 김태일
CONTACT US
· 전화 : 02-501-276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105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정덕
· 이메일 : jdseo@itmaeil.com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3-9번지 스타팰리스 623호
· 팩스번호 : 02-501-2754
INFORMATION